UPDATE. 2024-03-29 16:49 (금)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국가건강검진 홍보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국가건강검진 홍보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5.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본부장 이원길)은 국가건강검진에 대한 창의적 홍보 콘텐츠 발굴을 통해 건강검진 참여를 확대하고 검진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실시한 국가건강검진 홍보 동영상(UCC) 공모전 우수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원길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에 확대된 검진 제도는 청년세대 간 형평성 문제 해소와 질병의 조기발견 목적뿐 만 아니라, 고혈압·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과 관련된 위험인자를 청년세대부터 중점 관리하여 향후에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예방효과도 있다.“며,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생애에 걸쳐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온 국민이 보다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2030세대 검진확대 등 국가건강검진 제도를 주제로 실시하였으며 주제의 적합성 등을 고려하여 참가대상 중 우수작 2편과 장려상 2편을 선정했다.

광주보건대학교 김종선 학생의 “함께해요 2030 건강검진”과 전주우석대학교 배시온 학생의 “조기검진 건강위험 사전타파” 내용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수상자에게는 국민건강보험공단광주지역본부장 상장 및 상금을 전달했다.

이번 공모전 당선작은 지역민이 많이 모이는 지역의 전광판, 영화관, SNS 등에 게시하여 국가건강검진제도 인식제고 및 2030세대 검진확대 홍보를 위해 다양하게 쓰이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