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22 16:42 (금)
원주시, 올 봄에는 떠나요 원주여행~ ‘2019 봄 여행주간’
원주시, 올 봄에는 떠나요 원주여행~ ‘2019 봄 여행주간’
  • 정향숙 기자
  • 승인 2019.04.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주시
[광주일등뉴스] 원주시가 지난 27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16일간 ‘2019 봄 여행주간’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여행주간’은 계절별 집중된 관광 수요를 분산하고, 국내 여행 분위기 조성 및 관광지 매력도 제고를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전국 여행 캠페인이다.

이 기간 원주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원주투어버스 야경투어, 조선취고수악대와 강원감영 수문병 교대식 재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원주투어버스 야경투어 이용 요금은 3천 원이며, 5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 출발한다. 낮에만 운영하던 투어버스를 여행주간 동안 특별히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엘리트체육관에서 출발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스카이라운지, 행구수변공원을 거쳐 다시 따뚜공연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선선한 봄바람을 느끼며 원주시 주요 야간 경관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여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조선취고수악대와 강원감영 수문병 교대식 재현은 강원감영 복원공사 완료에 따라 실시하는 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원주만의 독특한 전통문화를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27일 첫 행사에 이어 5월 4일과 1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또한, 원주시 대표 관광지인 원주소금산출렁다리도 여행주간 기간을 맞아 특별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지난해 화려한 야간경관과 운치 있는 풍경으로 방문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원주소금산출렁다리 야간개장은 5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야간개장 시간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원주시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스마트 스탬프 투어의 포인트를 두배로 지급하고, 상지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원주 캠퍼스를 방문해 원주시 관광 안내 지도와 리플렛 배부 및 SNS 인증 이벤트 운영 등 특별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