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2 00:37 (목)
삼척시, 2019년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삼척시, 2019년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정향숙 기자
  • 승인 2019.04.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 안내문
[광주일등뉴스] 삼척시는 소외계층의 교육기회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평생교육바우처 제도의 대대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정부혁신 사업의 일환인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 최대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로,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거나 작년 이용권 사용실적이 높은 신청자일수록 선정될 가능성이 증가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35만원 상당의 이용권으로 지원금 범위 내에서 강좌 횟수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며, 수업료뿐만 아니라 해당 강좌에 필요한 재료비와 교재비까지 바우처 카드로 결제 가능하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는 학점은행제와 학력취득 교육과정을 비롯해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주민센터와 사회복지관, 평생교육시설 등이 대상이며, 노인복지관과 사회복지관, 여성인력개발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서관, 박물관·미술관 등도 포함된다.

신청희망자는 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소득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을 갖추어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0일까지 접수하면 되고,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에 직접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지원대상자 선정결과는 5월 말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를 비롯해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이용자 선정 통보를 받은 이후부터 가까운 NH농협은행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10월 말까지 5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총 5천여명을 선정·지원하는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에 우리 시의 많은 대상자들이 신청하시어 꼭 혜택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