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3 07:48 (토)
서천군,‘한산소곡주 향음 체험 마당’ 본격 운영
서천군,‘한산소곡주 향음 체험 마당’ 본격 운영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소곡주와 함께 떠나는 흥겨운 힐링나들이
▲ 한산소곡주와 함께 떠나는 흥겨운 힐링나들이
[광주일등뉴스] 서천군이 지난 27일 한산전통시장 내에서 한산소곡주를 무료로 맛 볼 수 있는 ‘한산소곡주 향음 체험마당’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달부터 올 11월 말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한산전통시장 내에서 열리는 한산소곡주 향음 체험마당은 양조장마다 다양한 소곡주를 한자리에서 서천군 특산품을 활용한 안주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음 행사이다.

또한, 한산소곡주를 직접 빚어볼 수 있는 소곡주빚기 체험 활동을 비롯해 소곡주 칵테일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소곡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도 풍부하게 준비됐다.

다양한 문화공연과 볼거리뿐만 아니라 퀴즈 및 돌림판 경품 이벤트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한산소곡주가 가진 전통을 기반으로 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구승완 관광축제과장은 “한산소곡주는 전통주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술로, 1500년의 역사와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한 깊은 맛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시음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한산소곡주의 뛰어난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소곡주 향음 체험마당은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한산소곡주 홍보 행사로 서천군은 앞으로 시티투어를 연계해 한산소곡주 테마거리 활성화와 맛과 체험, 문화공연 등 오감 만족과 함께 한산소곡주의 깊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