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22 16:42 (금)
양산시·부산대, 양산캠퍼스 유휴부지 체육시설 추진
양산시·부산대, 양산캠퍼스 유휴부지 체육시설 추진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위, 생활SOC 공모사업 신청 … 5월 중 결과 발표 예정
▲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유휴부지 위치도
[광주일등뉴스] 양산시와 부산대학교는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유휴부지 내 체육시설을 추진하기로 하고 ‘생활SOC사업’을 신청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국립대학교 캠퍼스 내 체육시설을 조성해 시민들과 대학구성원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 SOC 복합화 사업으로서 선정될 경우 토지매입비, 공용공간 등에 대한 건축비 절약이 가능하다.

양산시와 부산대학교는 생활SOC 복합화 사업이 지역과 학교가 상생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공모사업을 신청하게 된 것이다. 생활SOC사업 공모 선정 결과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생활SOC 체육시설 주요내용으로는 무용실, 투기실, 휘트니스센터, 체육관 수영장으로 주민 이용부분과 대학구성원 이용부분으로 나뉘게 된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사업이 추진되면 더 많은 시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고, 또 유휴부지 내 쓰레기 불법투기, 무성한 잡초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와 날림먼지로 인한 각종 환경민원들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산시는 생활SOC 공모사업이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관-학이 손잡고 지역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