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0 17:27 (화)
김해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큰 호응
김해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큰 호응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력아 쑥쑥 만족도 쑥쑥
▲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부상담소는 신학기 대비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6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회적응력강화 프로그램 ‘집중력아 쑥쑥’을 실시했다.
[광주일등뉴스]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부상담소는 신학기 대비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6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회적응력강화 프로그램 ‘집중력아 쑥쑥’을 실시했다.

총 8회에 걸쳐 학생과 학부모 50명이 참여해 진행되었으며, 학업성취와 나아가 또래 관계를 개선시키는 프로그램으로 회차가 진행될수록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이 높았다.

또한 자연스럽게 놀이를 통해 집중력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주어진 시간 내에 과제를 완성하는 능력, 생각과 느낌을 조절하는 능력, 자극에 선택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시키는 수업을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수업에 참여하는 동안 매번 새롭고 재미있는 미션을 통해 집중력도 높아져서 엄마에게 칭찬을 받아 기분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종주 센터장은 “본 프로그램은 학업성취 뿐만 아니라 자기통제력을 높여 또래관계 개선에도 효과성이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오는 9월에는 시각집중력과 더불어 청각집중력프로그램을 계획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