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부산영어방송, 시민 위한 영어학습 뉴스 방송
부산영어방송, 시민 위한 영어학습 뉴스 방송
  • 장윤진
  • 승인 2019.04.2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6시부터 매일 10분 간 영어·한국어로 교차 진행하는 부산뉴스 방송
▲ 부산광역시
[광주일등뉴스] 부산시 산하기관인 부산영어방송재단에서는 4월 15일부터 FM 90.5㎒ 부산영어방송을 통해 매일 오후 6시부터 약 10분 간 한글과 영어로 교차 진행하는 부산뉴스를 방송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오후 6시 뉴스는 영어로만 방송 되었지만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 굵직한 국제행사를 앞두고 글로벌 도시로서 부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한 교차 방송으로 전격 개편했다.

이번 개편이 영어학습을 목적으로 방송을 청취하는 시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부산시에서도 직원 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해 4월 29일부터 해당 방송을 청사 내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영어방송 송출에 대한 시청 공무원 조사에서 66%가 찬성하는 등 공직사회의 호응이 높은 점도 고무적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국제도시로 부산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부산영어방송과 적극 협력해 좋은 방송을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혀 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부산영어방송의 부산뉴스는 FM90.5㎒ 라디오와 부산영어방송 홈페이지 및 BeFM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생방송 및 다시듣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