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3 15:00 (금)
예천군, 道 제안제도 운영평가 9년 연속‘우수기관’선정
예천군, 道 제안제도 운영평가 9년 연속‘우수기관’선정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
▲ 제안제도운영평가시상
[광주일등뉴스] 예천군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18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6일 오전 11시 경북도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예천군은 2011년부터 9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도 제안제도 현황에 대한 제안운영 실적, 특수시책, 홍보노력도, 자체 공모제안,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심층적인 심사를 실시했다.

예천군은 이 평가에서 다양한 지역 맞춤형 공모제안 실시, 시책개발교육, 상상디자인단 운영을 통한 제안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은 물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시책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성과는 군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하는 소통행정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군민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평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성과 중심의 정책을 펼치는 김학동 군수의 군정철학에 발맞춰 공직자 스스로 주민편의를 위해 고민하고 진취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가 좋은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제안제도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주민과 소통을 강화해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안제도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해 실생활의 불편사항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국가 주요시책으로 예천군은 주민편의증진을 위한 제도개선, 군정 발전 제안, 생활불편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군민과 함께 발전하는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