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8-23 15:00 (금)
2019년 상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자립역량교육 실시
2019년 상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자립역량교육 실시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4.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제시
[광주일등뉴스] 김제시와 김제지역자활센터는 26일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208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교육을 고용·복지 공동교육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먼저 지역자활센터에서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의 중도 해지를 방지하고 빈곤의 조기탈피 지원을 위해 자산형성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요건과 해지절차, 제출서류 등을 안내했다.

그리고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저축과 보험’이라는 주제로 보험 가입 시 알아야 할 상식과 채무조정, 노후준비, 자기개발 등 실생활에서 꼭 알아야 할 자산관리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 후에는 자산운용과 채무조정에 대한 질의응답과 개별상담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육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였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희망키움통장Ⅰ·Ⅱ,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총 4개 사업으로 구성됐으며, 통장 가입자가 매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추가로 일정 근로소득 장려금을 매칭해 적립한 후 3년 만기 시까지 취·창업 등 지급 요건을 충족하면 목돈으로 돌려주는 사업이다.

그 중 희망키움통장Ⅱ와 내일키움통장 참여자는 의무적으로 3년간 4회 이상 자립역량 교육을 이수해야 적립된 지원금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매월 초 주소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또는 김제시청 주민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