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9 16:15 (목)
함양군, 연기 없는 친환경 연무방역 확대 실시
함양군, 연기 없는 친환경 연무방역 확대 실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보건소 친환경 연무방역, 효과 좋은 연무소독 면단위 확대
▲ 함양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연기 없는 친환경 연무방역 소독이 화학적 방제인 연막소독보다 오히려 더욱 친환경적이며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밝혔다.
[광주일등뉴스] 함양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연기 없는 친환경 연무방역 소독이 화학적 방제인 연막소독보다 오히려 더욱 친환경적이며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의 연막방역은 하얀 연기로 인해 방역을 하고 있다는 시각적 효과가 컸지만 최근 시행하는 친환경 연무방역의 경우 소리만 날뿐 분사되는 연기가 눈에 잘 보이지 않아 군민들이 방역에 대한 오해가 있었다.

친환경 연무방역은 기존의 연막방역과 비교할 때 용해제로 경유 대신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살충제의 효과 또한 2~3일 정도 더 지속되어 방역효과가 더욱 크다. 또한 연기가 발생하지 않아 교통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등 기존의 연막소독이 가진 단점들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건강 및 환경 보호를 위해 5월부터 하절기 방역 소독을 시작해 오는 10월 말까지 친환경 연무방역 소독을 전 읍·면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방역만으로는 모든 위생해충의 서식을 막을 수 없고, 비 온 뒤 각 가정에서도 주변 모기유충 산란장소인 고인물 제거에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