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13 13:52 (금)
대구시, ‘2019년 고용친화대표기업’공모
대구시, ‘2019년 고용친화대표기업’공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환경 개선 및 직원복지향상지원, 기업홍보, 인력채용 우대 등 다양한 혜택부여
▲ 대구광역시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내달 29일까지 지역 일자리 창출과 양질의 고용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2019 고용친화대표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고용친화대표기업 선정·지원사업’은 양질의 근로환경을 갖추고 고용 창출에 기여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의 질을 높이고 청년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촉진을 위한 사업으로 2016년 첫 실시 이후 지난해까지 50개의 기업을 선정해 근로환경 개선자금 및 각종혜택을 제공했다.

올해는 고용유지율, 근로 복지환경, 청년고용실적 등 고용의 질적인 측면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며, 특히 육아휴직실적, 육아기 근무단축제 운영 등의 육아복지를 시행하는 기업에게 우선 지정하고 청년들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는 대구를 대표하는 고용친화기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고용친화대표기업 신청요건은 대구광역시 소재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정상가동 중인 상시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보다 2018년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면서 대졸 초임 연봉 27백만원 이상인 기업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노동관계 법령 위반 등 적격요건 심사와 일자리 창출, 근로환경, 기업경영 건전성 등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와 현지 실사를 거쳐 6월 중 10개사 정도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고용친화대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휴게실, 체력단련장 등의 직원 복지를 향상 하는데 최대 20백만원까지 지원되며, 기업 홍보, 인력 채용 및 금리 우대, 해외 마케팅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노력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전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방법은 대구시, 대구테크노파크, 고용친화대표기업 홈페이지를 참고 해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대구테크노파크 일자리창출팀으로 접수 기한 내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