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1 16:05 (금)
은평구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은평구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4.2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청장, 구민과의 약속 이행에 대한 노력 인정 받아
▲ 은평구
[광주일등뉴스] 은평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지난 2월 19일부터 전국 226개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기초자치단체 공약실천계획서 자료의 분석을 통해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투명성,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항목을 세부지표별로 평가해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5단계로 등급을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종합 점수가 80점 이상인 시·군·구청장이 최우수 등급인 SA로 선정됐다.

김미경 구청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은 5개 분야 11개 추진과제 29개 실천사업으로 구정만족도 조사결과, 주민 요구 사항 등을 토대로 사업별 주민·전문가·관계자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공약실천계획이 확정되었으며, 구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구정을 펼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공약이행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은 민선7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시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구민과의 협치와 소통을 통해 임기동안 공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은평의 새로운 내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