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연례적 가뭄에 대비해 용수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역량 강화 할 것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연례적 가뭄에 대비해 용수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역량 강화 할 것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영광군 불갑저수지에서 안전영농·풍년농사 기원 통수식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6일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 불갑저수지에서 올 한해 풍년농사와 안전영농을 기원하는 통수식을 가졌다.

이날 통수식에는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준성 영광군수와 농업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사장은 “국민에게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위해 깨끗하고 맑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하는데 전 직원이 긴장의 끊을 놓지 않고 수자원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연례적 가뭄에 대비해 용수확보를 위한 단기대책과 함께 권역별 수계연결사업과 수리시설개보수 등 장기대책도 집중 실행해 대응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군민의 풍년 농사와 발전을 기원한다. 맑고 깨끗한 물로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영농기 이후 전국적으로 강수량 부족으로 심각한 가뭄이 계속되면서, 전남지역의 경우 평균 저수율이 40%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이에 공사는 하천수를 끌어올려 담수하는 저수지 물채우기를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공사는 전남 7개소를 비롯한 전국 27개소에서 875만톤 확보를 목표로 기존 양수시설과 함께 신설 시설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6일 현재 전남지역 평균 저수율은 82%까지 확보한 상태다. 이는 평년대비 114%수준이지만, 공사는 일부 평균저수율에 이르지 못한 도서지역에도 영농기까지 물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용수확보 노력을 계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사장은 취임이후 전국 8개 지역본부의 맑은물 공급사업, 다목적용수개발사업, 수질개선사업, 물길잇기사업등의 현장을 방문하며 현장직원을 비롯한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 맞춤형 물관리방안을 모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