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도시농업 활성화 및 도농상생을 위한 광주광역시농협 '도시농업의 날'기념행사 개최
도시농업 활성화 및 도농상생을 위한 광주광역시농협 '도시농업의 날'기념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는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와 함께 25일 도시민에게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광주 포충사 일대에서 도시민과 농업인 500여명이 참여하는「도시농업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과 조합장 및 지역 어린이집 원아, 광주시민들이 참석했다.

김일수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4월 11일은 법정기념일인 도시농업의 날로 도시민이 직접 농업을 체함하고 농업을 이해하는 날로 도농 상생의 출발점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도시농업이란 도시지역에 있는 토지, 건축물 또는 다양한 생활공간을 활용하여 취미, 여가, 학습 또는 체험을 목적으로 농작물, 수목, 화초를 재배하거나 곤충을 사육(양봉 포함)하는 활동으로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로 권장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과 유치원생들은 가지·고추모종 심기 체험, 도시농업 농산물 및 농자재 전시·관람, 우리 농산물 먹거리 체험 및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장, 빛찬들 쌀과 우리밀 기념품 제공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