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농관원, 반려동물 유기사료 인증제 적극 홍보에 나서
농관원, 반려동물 유기사료 인증제 적극 홍보에 나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9.04.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반려동물 유기사료 인증제도 홍보를 위해 국내 최대 반려동물 산업박람회인 ‘2019 케이펫페어 부산’에 참여한다.

농관원은 2019년부터 전면 시행된 반려동물 유기사료 인증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대도시에서 개최되는 케이펫페어에 단독 홍보관을 3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유기사료 인증제도 설명·유기사료 전시·사회관계망서비스 및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반려동물 유기사료 인증제도 전반에 대한 정보를 관람객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홍보관을 운영 할 예정이다.

2019년 1월 1일부터 반려동물 유기사료 인증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유기사료’를 표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친환경농어업법에 따른 인증을 취득해야 한다.

유기사료는 유기농·축·수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가공한 사료로서, 유전자변형농산물 등 인위적 합성물질·성장촉진제 및 호르몬제·항생제를 첨가할 수 없다.

또한 유기사료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유기원료 함량에 따라 95% 유기사료와 70% 유기사료, 두 가지로 인증 종류를 구분하고 있다.

농관원 안재록 팀장은 “케이펫페어 농관원 홍보관이 소비자들이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 유기사료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