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9 00:16 (목)
경상남도, ‘2019년 청렴워크숍’ 개최
경상남도, ‘2019년 청렴워크숍’ 개최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연속 청렴도 최상위권 달성 위한 청렴의지 결집
▲ 경상남도
[광주일등뉴스] 경상남도가 ‘6년 연속 청렴도 최상위권 달성’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경상남도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거제 소재 리조트에서 청렴업무담당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신뢰받는 공직가치 구현’과 ‘청렴 경남 실현’ 다짐 결의에 이어 군납비리를 제보한 김영수 예비역 소령을 초청해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에는 ‘더욱 청렴한 경남을 위한 청렴 토론’도 실시했다.

경상남도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시·도 중 3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초로 5년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해 가장 깨끗한 지방자치단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고위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및 자체 외부청렴도 측정을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이에 기반한 진단으로 부패취약 분야를 사전에 보완하고, 소통과 참여를 통한 청렴교육과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운영 등으로 내·외부 청렴문화 확산에 집중한 결과다.

이외에도 경상남도는 경상남도 명예도민감사관 및 청렴식권제 운영, 경남청렴클러스터, 청렴사회민관협의회 등을 통해 다양한 청렴 실천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정준석 경상남도 감사관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도민 기대에 부응하고 더욱 신뢰받는 경남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우리의 열정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