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9 00:16 (목)
합천군다문화센터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증 수료
합천군다문화센터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증 수료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결혼이민자 자립지원 프로그램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 운영
▲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월 9일부터 4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됐던 커피 바리스타 1급 자격취득과정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 10명 전원이 1급 자격증을 수료하는 쾌거를 이뤘다.
[광주일등뉴스]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월 9일부터 4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됐던 커피 바리스타 1급 자격취득과정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 10명 전원이 1급 자격증을 수료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취득 과정은 합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 에 선정되어 여성 결혼 이민자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그동안 센터프로그램을 통해 2급 자격취득과정 수료생 30명과 1급 자격취득과정 수료생 10명을 배출했다. 현재 관련 직종에 취업해 여성결혼이민자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고 그동안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에 대한 개강 요청이 많아 이번에 바리스타2급과정을 운영하게 됐다.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과정 수강생 중 한 분인 노사연 씨는 “처음에는 잘 하지 못해 힘들었지만, 자조모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또 다문화센터에서 연습할 장소를 제공해주신 덕분에 자격을 잘 취득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그동안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결혼이민자들이 관련 직종에 취업해 스스로 자립해 나가는 모습이 매우 대견하다.”며 “이번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해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경제적 기반 마련과 한국사회 안정적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