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1-30 14:30 (화)
합천군, 찾아가는 토지현장민원실 운영
합천군, 찾아가는 토지현장민원실 운영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관련 문의사항,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합천군은 지난 24일 가야면 숭산경로당 및 노인회분회를 방문해 주민들에게 토지관련 민원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해결하기 위한 ‘찾아가는 토지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광주일등뉴스] 합천군은 지난 24일 가야면 숭산경로당 및 노인회분회를 방문해 주민들에게 토지관련 민원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하고 해결하기 위한 ‘찾아가는 토지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현장민원실에서는 민원봉사과 지적정보담당 외 3명으로 구성된 민원처리요원이 참여해 토지이동 업무와 지적측량 등 토지행정 전반에 대해 상세한 상담을 추진하고 개인 간 분쟁이 생길 수 있는 지적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빠르고 정확하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고, 골든타임 확보로 안전을 지켜주는 도로명주소 사용을 홍보해, 고령인 주민들의 생활편의와 안전을 도모했다.

‘찾아가는 토지현장민원실’은 원거리 8개 면지역, 16개 마을회관 및 경로당 주민을 대상으로 토지관련 민원상담 및 고충 처리로, 평소 거리가 멀어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어르신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광호 민원봉사과장은 “찾아가는 토지현장민원실 운영으로 군민들이 토지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간·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적극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