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9 00:16 (목)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지원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지원
  • 공성남 기자
  • 승인 2019.04.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 진행
▲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주 2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광주일등뉴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주 2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청소년들의 편의를 위해 강사를 초빙해 매주 월, 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7회기 동안 바리스타 및 커피에 대한 이론수업과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실습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 참여하고 필기 및 실기 시험에 합격하면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가능 하다. 커피바리스타 자격취득 과정의 강사료 및 재료비 등의 모든 비용은 ‘꿈드림’에서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바리스타에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에 배울 수 있어서 기쁘고 비싼 수업료가 부담스러웠는데 무료로 지원되어 좋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향후에도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해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서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사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