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12-06 16:29 (금)
“오지호 가, 직접 생생하게 체험해요”
“오지호 가, 직접 생생하게 체험해요”
  • 정향숙 기자
  • 승인 2019.04.2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생생문화재 체험프로그램, 인근 초등학생에 큰 호응
▲ 지난 18일 동산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그림으로 접했던 오지호 가(家)를 탐방하고 오지호 화백의 며느리인 이상실 여사와 만남을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광주일등뉴스] 광주 동구 문화재활용프로그램인 ‘오감만족 풍류산책’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구는 지난해부터 문화재청 문화재활용 공모사업으로 지역화가 오지호 화백을 주제로 문화재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오감만족 풍류산책’은 지산동 일원 문화재를 대상으로 체험, 투어, 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지호 화실톡톡’ 프로그램이 큰 인기다. 올해는 동산초등학교 2학년 8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 인상주의 화풍의 대가 오지호 화백에 대해 배우고 오지호 가옥을 탐방하는 한편, 아이들이 직접 오 화백의 그림을 모티브로 다양한 그림을 캔버스에 그려보는 체험이 아이들과 교사, 학부모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문화재를 활용해 교육·공연·투어를 진행하는 생생문화재 프로그램이 지역민 애향심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지역 내 문화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지역민들에게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리고, 문화중심도시로서 미래먹거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