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강서구, 공약이행 으뜸구 8연패 달성
강서구, 공약이행 으뜸구 8연패 달성
  • 최정학 기자
  • 승인 2019.04.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서 SA 등급
▲ 강서구
[광주일등뉴스] 서울 강서구가 최고의 약속왕으로 등극했다.

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2019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8년 연속 최우수 공약이행 자치구’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신뢰행정 으뜸구’로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또 한 번 대내외에 알리게 됐다.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24일까지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총 16,125개의 공약정보를 조사한 결과로, 민선7기 기초자치단체장의 선거공약들이 얼마나 잘 지켜지고 있는지 객관적인 지표로 비교·분석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

평가항목은 크게 ,종합구성 ,개별구성 ,민주성, 투명성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로, 각 분야를 합산한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총 5단계 등급으로 분류된다.

강서구는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을 달성해최상급의 공약이행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공약사업 조정에는 반드시 주민배심원단을 통한 민주적 절차를 거치도록 하고, 공약사업 자체평가 결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하는 등 주민소통과 웹소통 분야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한편, 이번 종합평가에서 합산 총점이 80점을 넘어 SA등급을 받은 기초자치단체는 전국적으로 48곳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전 직원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오랜 기간 구민과의 굳은 약속을 차질 없이 이뤄낼 수 있었다.”며“남은 임기를 마치는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해 구민과의 약속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