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예비사회적기업 10개사 신규 지정, 222개 일자리 창출
예비사회적기업 10개사 신규 지정, 222개 일자리 창출
  • 김소현
  • 승인 2019.04.2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2019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창출사업 공모 결과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2019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공모 결과, 10개사를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신규 지정하고, 사회적기업 43개사에 222명의 일자리창출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에는 23개 기관이 신청해, 구·군, 지방고용노동관서, 중간지원 기관의 합동 현지실사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개사를 선정했으며, 예비사회적기업은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신청자격 부여,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컨설팅 ,공공기관 우선구매 및 판로지원 ,교육 및 금융 지원 등의 혜택을 받고, 지정 기간은 3년간 유효하다.

이번에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여행객 짐 보관·운송 서비스를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자활사업단과 연계한 저소득층 자립 지원, 산후도우미 파견을 통한 경력단절 여성 및 고령자 일자리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들이다.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 공모’는 53개 기업이 신청하였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43개사에 총 222개 일자리를 배정 승인했다. 이들 기업에는 참여 근로자에 대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한다.

일자리창출사업 심사는 기존 정성적 평가에 취약계층 고용비율, 고용규모, 매출성과 등 계량화된 지표를 추가하고, 사회적가치 지표를 응용한 평가기준을 마련했다. 정성적 부분과 정량적 부분을 함께 평가함으로써 사회적가치가 높은 기업을 우선해 선정한 것이다.

시는 신규 지정된 기업에 26일 오전 10시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지정서 수여와 사회적기업 운영 실무 교육을 하고, 같은 날 오후 1시 30분부터는 일자리창출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사업 운영실무 교육을 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윤일 일자리경제실장은 “예비사회적기업들이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