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8 16:03 (수)
양양군,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교육 실시
양양군,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 교육 실시
  • 정향숙 기자
  • 승인 2019.04.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친절 교육 비롯해 친절 공무원·부서 선정 등 다양한 민원 시책 추진
▲ 양양군
[광주일등뉴스] 양양군이 주민이 만족하는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신규 직원 및 민원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2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이틀간 친절 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주민의 행정수요가 다양하고 점점 증가하는 가운데, 담당 공무원의 고급스러운 고객 응대 스킬 함양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힐링 프로그램 도입으로 친절 마인드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신규임용 직원과 민원접점부서 직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동안 서울 소재 교육장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을 통해 유형별 서비스 교육, 불만 민원 응대 사례 교육, 신나는 직장 만들기 등의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공무원 친절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CS교육 전문기관에 위탁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친절서비스 생활화와 신속 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연말 평가를 실시해 친절 공무원과 친절 부서를 선정하고,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도 선정해 표창장과 상장 등을 수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시책을 발굴·추진해 민원행정 서비스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