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1 16:05 (금)
부산시가 당신의 재도전을 응원한다
부산시가 당신의 재도전을 응원한다
  • 장윤진
  • 승인 2019.04.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5월 15일 7년 미만 재창업 기업 대상, 투자유치형 및 판매지원형 각 10개사 모집
▲ 2019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 안내문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사업실패 후 재도전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9년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부도 또는 파산, 경영상 어려움 등으로 폐업한 뒤 재창업에 성공한 재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투자유치형과 판매지원형 각 10개 업체를 선발해 7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투자유치형’의 경우 투자유치에 필요한 각종 시험인증, 지식재산권 취득, 시제품 개선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5백만원과 기업설명 역량강화 교육 및 전문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 수립 및 IR자료 제작을 지원한다.

특히 IR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업체에는 국내 최대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운영업체인 오픈트레이드㈜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등 1:1 맞춤형 전략으로 투자유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판매지원형’은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동영상 제작, 상세페이지 제작 등을 위한 맞춤형 사업비 5백만원을 지원하며, 우수 업체에는 판매증진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판로 및 마케팅 자금을 추가로 지원한다.

2018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추진한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은 실패 후 재도전을 통해 우수 기술인력의 혁신창업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8년에는 총 15개 기업을 선발해 13개사가 사업자등록을 완료하였으며, 총 매출액 8억원, 신규고용 22명, 지적재산권 출원 12건 등의 성과를 내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창업의 성공률을 볼 때 일반 창업보다 재창업의 성공률이 2배로 높다”라면서, “앞으로도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을 통한 ‘창업→실패→재도전’의 선순환 재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월 2일 오후 2시에는 부산창업카페 대연점 세미나실에서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부산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5월 15일까지 접수하고 서면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