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부산시, ‘2019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지원자 모집
부산시, ‘2019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지원자 모집
  • 장윤진
  • 승인 2019.04.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수준 높은 관광자원 해설 제공 위해 문화관광해설사 20명 모집
[광주일등뉴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역사·문화·자연 등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자교육 지원자를 지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명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접수일 기준으로 주민등록 주소지를 부산시에 두고 있어야 하며, 영어·중국어·일어 등 외국어 관광해설이 가능해야 한다. 취업 취약계층, 유사 해설 활동과 자원봉사 경력자, 수화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정된 양성교육 대상자는 6월 10일부터 25일까지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울산 및 경남 교육 대상자와 함께 신규 양성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며, 3개월 현장실무 수습 이후 최종 선발되어 부산광역시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당초 신규 양성교육은 강원도 원주시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부산시는 교육편의 제공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관련 지자체 및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부산, 울산 및 경남 권역 교육을 유치하게 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자 교육은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을 통한 부산 관광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라며, “부·울·경 대상자 교육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산관광 홍보 측면에서도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문화관광해설사 신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부산관광공사 관광콘텐츠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