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4:09 (수)
게임과몰입 문제 증상진단·상담·치료·유지관리까지 ‘부산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 원스톱 해결
게임과몰입 문제 증상진단·상담·치료·유지관리까지 ‘부산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 원스톱 해결
  • 장윤진
  • 승인 2019.04.2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지자체 유일 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운영, 시민 누구나 이용가능
[광주일등뉴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원·운영하는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가 게임과몰입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전문 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5년 개소한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는 임상 심리사와 전문 상담사가 상주해 게임과몰입 증상의 진단부터 상담, 치료, 유지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심층 전문상담과 종합심리평가를 통해 내방자 중 정신과적 질환이 동반된 경우에는 협력병원과 연계해 치료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갖췄다.

이밖에도 거주지 밀착형 게임과몰입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리 동네 상담실'을 운영 중이며, 부산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게임과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대안적 활동이 필요한 경우에는 ‘찾아가는 집단상담’ 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창의게임문화교실’도 운영 중에 있다.

지난해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는 개인·집단상담 4,720건, 병원 통합치료 서비스 지원 235건, 창의게임문화교실 101회를 실시했으며 실제로 심층적인 상담치료를 통해 일상으로의 복귀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경우가 적지 않다.

일례로,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A군은 늦은 새벽 2시까지 게임을 하느라 늦잠을 자기 일쑤였고, 이로 인해 가족들과의 갈등이 점점 심해져 부모님과 함께 부산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를 찾았다.

6개월 가량 개인상담 진행 후 삶의 활력을 되찾은 A군은 “상담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부모님과 싸우던 것이 점점 사라졌으며 최근에는 운동도 나가고 있다. 또한 작가가 되고 싶었던 마음을 다시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원스톱 상담·치료 기관인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를 운영해 왔으며, 앞으로도 게임산업의 육성과 함께 게임과몰입에 대한 문제에도 적극 대응해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