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09:02 (금)
[취재현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고령의 아버지와 함께 고향 ‘전남 고흥’ 방문
[취재현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고령의 아버지와 함께 고향 ‘전남 고흥’ 방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0일 고흥군 대서면에서 열린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고령의 아버지 송병수(88, (전)대서면 부면장)옹과 함께 참석해 일일이 면민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주홍 국회의원, 이명호 광산경찰서장(경무관, 대서면출신), 송귀근 고흥군수, 송우섭 고흥군의회의장, 김승남 고흥보성장흥강진 더불어민주당지역위원장, 김화진 바른정당위원장, 박진권 전라남도의원, 김민열. 유동철 고흥군의회 의원, 안정민 고흥군체육회 상임부회장, 신송우 대서면노인회장, 이재우 팔영농협조합장, 박길홍 대서면장, 박종덕 고흥대서중학교 교장, 최휘호 무안경찰서경비교통과장, 정원우 고흥경찰서대서파출소장, 박창균 재광고흥군대서향우회장,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 서민호 전라남도의회의정자문위원회위원장, 김기웅 광주일등뉴스국장, 장계옥 회장, 박기복 작가. 감독, 박창균 부장, 송영준 이사, 안장웅 대표, 송다빈. 김하늘. 송혜원 대서중학교학생들을 비롯한 1000여명의 대서면민 및 출향향우가 참석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부친 송병수(88, (전)대서면 부면장)옹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큰잔치에 참석해 고향 어르신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고흥군 대서면에서 열린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고향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 송 의원은 부친을 모시고 부친께서 부면장으로 근무하셨던 대서면사무소를 찾아 부친과 함께 옛날 추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친과 함께 어린 시절을 보낸 평촌마을을 찾아 동래 어른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옛날을 회상했다.

이에 고흥군 대서면에 사는 장 모 어르신은 “우리 고흥 군민들은 송영길 의원이 고흥을 대표하는 큰 정치인으로 생각하고 있다. 송영길 의원이 나라를 대표하는 더욱 큰 정치인 되어 고향을 빛내주고 나라를 발전시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고흥군 대서면 평촌마을 고향집을 찾아 옛추억을 떠올리며 "언제나 나를 키워주시고, 가르쳐 주시고, 오늘의 내가 있기까지 희생하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향 발전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고령의 아버지와 함께 고향 ‘전남 고흥’ 방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0일 고령의 아버지 송병수(88, (전)대서면 부면장)옹을 모시고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0일 고령의 아버지 송병수(88, (전)대서면 부면장)옹을 모시고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고흥군 대서면에서 열린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고향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를 전하고 있다.
고향 어르신들은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부친 송병수(88, (전)대서면 부면장)옹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하고 있다.
고향 어르신들은 지나온 세월을 안타까워 하며 눈물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부친 송병수(88, (전)대서면 부면장)옹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한 어린이를 따뜻하게 안아주며 "미래의 꿈나무가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 대한민국의 큰 일꾼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화창한 날 면민의 날 행사 개최를 축하드린다. 아버지께서 젊으신 날 대서면 부면장을 지내셨다. 고향에 올때 마다 어머님 생각이 많이 난다. 특히, 고향 땅에서 저희를 낳고 길러주신 어머님, 아버님들께 피땀흘려 키워주셔서 우리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잘 해내고 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구도 바쁜데 여기 내려온 이유는 아버님을 꼭 모시고 내려오고 싶어서였다. 어머님께서 돌아가시기 전 함께 전국일주를 하는게 꿈이 었는데 그걸 못해드려 두고 두고 후회가 되었다. 이젠 아무리 바쁘더라도 꼭 아버님을 모시고 전국과 세계여행을 하려고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다. "며 "대서면민 여러분, 이제 저는 새로운 힘을 모아 대서땅에서 대한민국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큰 힘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뛰겠다. 고흥군 대서면 여러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 박창균 재광고흥군대서향우회장, 장계옥 회장은 고흥군 대서면에서 열린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고향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대서면에서 열린 제 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한 내빈과 대서면 면민 및 룰향 향우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황주홍 국회의원, 송귀근 고흥군수, 송우섭 고흥군의회의장, 김승남 고흥보성장흥강진 더불어민주당지역위원장, 김화진 바른정당위원장, 박진권 전라남도의원, 김민열. 유동철 고흥군의회 의원, 안정민 고흥군체육회 상임부회장, 신송우 대서면노인회장과 내빈들은 입장식을 하고 있는 대서면민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 입장식이 시작됐다.
대서면민들은 마을 별로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입장을 하고 있다.
대서면민들은 마을 별로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입장을 하고 있다.
대서면민들은 마을 별로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입장을 하고 있다.
대서면민들은 마을 별로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입장을 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황주홍 국회의원과 내빈들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대서면민의 노래를 제창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송귀근 고흥군수, 박길홍 대서면장, 박종덕 고흥대서중학교 교장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대서면민의 노래를 제창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송귀근 고흥군수, 박길홍 대서면장, 박종덕 고흥대서중학교 교장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대서면민의 노래를 제창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명호 광산경찰서장(경무관, 대서면출신)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대서면민의 노래를 제창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명호 광산경찰서장(경무관, 대서면출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피땀으로 키워주신 부모님 은혜에 감사한다. 각자에게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할 때 고향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귀근 고흥군수는 "고흥군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고향 어르신들께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고향 어르신들께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는 대서면 축동마을 주민 대표에게 고향방문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서는 마을 주민들의 화합을 다지기 위한 다양한 경기들이 펼쳐졌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명호 광산경찰서장(경무관, 대서면출신), 박진권 전라남도의원, 김민열. 유동철 고흥군의회 의원, 안정민 고흥군체육회 상임부회장, 박길홍 대서면장, 최휘호 무안경찰서경비교통과장, 정원우 고흥경찰서대서파출소장, 박창균 재광고흥군대서향우회장,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 서민호 전라남도의회의정자문위원회위원장, 장계옥 회장, 박기복 작가. 감독, 박창균 부장, 송영준 이사, 안장웅 대표는 "고흥군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명호 광산경찰서장(경무관, 대서면출신)는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함께 고향 친구들과 함께 배구경기를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제30회 대서면민의 날 화합한마당 축제에 참석한 향우들은 함께 배구경기를 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박종덕 고흥대서중학교 교장으로부터 학교 현황에 대해 설명 듣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종덕 고흥대서중학교 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꿈나무들이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고향 후배인 송다빈. 김하늘. 송혜원 대서중학교학생들의 손을 다정하게 잡아주며 "고향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훌륭하게 자라주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안장웅 대표는 대서중학교에 전시된 남진 기념사진을 가리키며 "남진 국민 가수는 고흥군 발전에 큰 공헌을 한 분이다"고 소개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아버님 송병수 옹을 모시고 고향 평촌 마을, 추억이 담긴 곳 곳을 돌아보며 "우리 부모님의 피와 땀으로 길러주신 은혜로 우리 자녀들이 곳곳에서 국가발전과 고향 발전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항상 부모님의 은혜를 갚는 심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 서민호 전라남도의회의정자문위원회위원장, 장계옥 회장는 고흥군 대서면 평촌마을을 둘러보며 "고흥군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기웅 광주일등뉴스국장은 고향방문을 마치고 ktx를 타기 전 송정역 인근 1913 송정역시장을 방문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문화, 디자인, 정보통신기술(ICT))를 접목해,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고 미래를 꿈꾸는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한 '1913 송정시장!' 전 국민의 사랑받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최고를 외치며 기념촬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 서민호 전라남도의회의정자문위원회위원장, 김기웅 광주일등뉴스국장은 고향방문을 마치고 ktx를 타기 전 송정역 인근 1913 송정역시장을 방문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문화, 디자인, 정보통신기술(ICT))를 접목해,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고 미래를 꿈꾸는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한 '1913 송정시장!' 전 국민의 사랑받는 명소가 되길 바란다"며 최고를 외치며 기념촬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형권 송영길 국회의원 정무특보(키즈엠광주지사장), 서민호 전라남도의회의정자문위원회위원장, 김기웅 광주일등뉴스국장은 서민들의 대표 음식인 국밥을 먹으며 재래시장 활성화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