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7 16:14 (금)
고양시, 2019 상반기 공공근로 안전교육 ‘위험을 보는 것이 안전의 시작’
고양시, 2019 상반기 공공근로 안전교육 ‘위험을 보는 것이 안전의 시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일자리사업 안전 체험교육 실시… 참여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 진행돼
▲ 고양시는 지난 19일 고양시민안전체험교육장에서 지역공동체 및 고양 희망-내일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공공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광주일등뉴스] 고양시는 지난 19일 고양시민안전체험교육장에서 지역공동체 및 고양 희망-내일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공공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실생활 속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및 각종 안전사고뿐만 아니라 재난으로부터 대응능력을 몸으로 익히고 향상시키기 위해 현장중심의 안전체험 교육으로 마련됐다.

안전체험교육은 시 시민안전과와의 협업을 통해 전문강사를 지원받아 25~30분 과정으로 심폐소생술, 화생방 교육, 비상구 찾기/화재대피 체험, 완강기 화재 대피훈련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안전체험교육에 참석했던 A 씨는 “일상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 및 응급상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안전 체험교육이 이뤄져 유익하고 새로웠다”며, “전반적인 교육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사회전반에 걸쳐 각종 재난·재해 발생이 빈번한 상황에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평상시 안전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안전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이 생활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