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대구시, ‘찾아가는 자원순환 정책설명회’ 운영
대구시, ‘찾아가는 자원순환 정책설명회’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대상, 올바른 분리배출방법 교육 및 재활용품 이용한 체험활동 실시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오는 5월부터 올해 처음으로 일반시민 및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정책 설명회’를 운영한다. 자원순환 정책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의식 개선과 폐기물 발생 최소화 효과를 기대한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정책설명회는 지난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자원순환기본법 등 국가 차원에서 추진 중인 ‘자원과 에너지가 선순환하는 자원순환사회’실현에 부응하고자 한다. 이러한 자원 순환사회 실현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수적이므로 이번 ‘찾아가는 자원순환 정책설명회’ 운영은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환경전문가가 설명회를 신청한 단체나 기관을 찾아가는 방문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대구시 자원순환 정책,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폐기물처분부담금 제도 등 이론교육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등 체험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원순환 정책설명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대구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구시 자원순환과로 문의 및 접수 가능하다.

올해는 연간 20회 정도 설명회를 운영 할 예정이며, 향후 폐기물 관련 정책과 시민들의 참여도에 따라 확대 할 계획이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이번 찾아가는 자원순환 정책 설명회를 통해 시민들의 자원순환 사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자원순환 문화가 우리 사회전반에 널리 보급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