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7일 오후 3시30분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임연환 광주시안전문화교육담당사무관,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문희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이학구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장, 윤동한 한국전기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 조시영 한국교통안전공단광주전남본부장, 안병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광주지역본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이상래 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본부장, 탁송수 한국가스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식에서 "공기가 맑을 때는 공기의 중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했지만, 이제 미세먼지로 인해 숨쉬기 어려워지는 세상이 되자, 우리는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비로소 깨달았다. 안전도 마찬가지이다. 하루하루 아무 일 없이 지낼 때는 안전의 중요성을 전혀 깨닫지 못하다가, 안전을 위협받으면 그 때서야 안전불감증에 대해 후회와 자책을 한다. 광주는 달라야 한다. 우리의 공공성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내는 것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안전문화 3.3.3운동을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은 가정. 학교. 직장(3)에서 교육.점검.신고(3)의 안전의식 생활화, 기관. 단체 등은 홍보.지원.단속(3)하는 일에서 시작된다. 어제가 세월호 5주기였고, 얼마 전 강원도에서는 산불재난이 있었다. 우리 역시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고, 그래서 더욱 안전예방 활동이 중요하다”며 “광주는 시민들의 자발적 안전 실천운동이 우리 시민들의 삶 속에 깊이 자리잡아, 그 어떤 도시보다도 안전한 광주가 되었으면 한다. 이를 위해 광주시와 기관.단체가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 우리의 공공성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내는 것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명심하고 ‘안전문화 3.3.3 운동을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가정.학교. 직장에서 매월 4일 생활 속 위험요소 사전 예방하고, 안전 검검을 생활화 한다.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은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식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준비된 시장으로 안전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광주가 몇 십년 동안 안전에 대한 행정을 펼쳤지만 항상 원점이었다. 하지만, 이용섭 시장님이 취임하신 후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 시민안전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단체들이 지혜를 모아 안전에 대한 홍보. 예방활동을 펼쳐 2019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재난과 인명피해가 없는 안전하게 치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교, 직장 조회. 회의시 매월 4일 생애주기별, 월별. 테마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재난안전교실 및 안전 체험관을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안전신문고를 활성화하여 교통법규. 안전법규 위반자를 공익 신고할 수 있도록 안전신고 생활화를 유도한다.

또한 행정기관은 안전문화 홍보, 안전모니터봉사단(시민단체)운영, 네트워크 구성, 인센티브 등을 부여해 홍보.단속.지원으로 안전실천을 유도한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은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식에서 협약기관 소개 및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 협약 주요내용 ▲안전교육, 안전취약계층 안전점검 및 개선 ▲안전문화 캠페인과 홍보 ▲협력에 필요한 자료제공, 행정지원 등을 설명했다.
임연환 광주시안전문화교육담당사무관은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식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임연환 광주시안전문화교육담당사무관,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문희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이학구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장, 윤동한 한국전기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 조시영 한국교통안전공단광주전남본부장, 안병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광주지역본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이상래 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본부장, 탁송수 한국가스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한 후 기념촬영
안전문화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평형 광주시안전정책관, 임연환 광주시안전문화교육담당사무관,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문희성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장, 이학구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장, 윤동한 한국전기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 조시영 한국교통안전공단광주전남본부장, 안병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광주지역본부장, 김형순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이상래 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본부장, 탁송수 한국가스안전공사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광주광역시, 안전문화3.3.3운동 기관. 단체 업무 협약체결식에 참석해 안전문화 운동의 사회 전반적 확산을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