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7 17:35 (화)
고양시 행신도서관, ‘맛으로 즐기는 인문학’ 운영
고양시 행신도서관, ‘맛으로 즐기는 인문학’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톡톡 인문학 기행’의 세 번째 시간… ‘커피’와 함께하는 인문학 강좌
▲ ‘오감톡톡 인문학 기행’ 세 번째 ‘맛으로 즐기는 인문학’ 안내문
[광주일등뉴스] 고양시 행신도서관이 오는 5월, 시민 인문학 강좌 ‘오감톡톡 인문학 기행’의 세 번째 주제인 ‘맛으로 즐기는 인문학’을 운영한다.

‘커피’를 소재로 한 이번 강좌는 커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와 문화를 인문학적으로 접근하고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4차시로 1~2차시에는 커피의 유래와 커피에 담긴 인문학적 정서를 이해하고, 3~4차시에는 커피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과 커피와 인간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눠 본다. 또한 여러 종류의 커피를 시음해 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어 참여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삶에 깊이 들어와 이제는 생필품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커피와 함께하는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커피의 매력과 가치를 충분히 느껴보기 바란다.

소통하고 공감하며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오감톡톡 인문학 기행’ 세 번째, ‘맛으로 즐기는 인문학’ 강좌는 5월 8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도서관 1층 문화교실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중이며, 기타 궁금한 점은 행신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