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대구 먹거리 안전 우리가 지킨다
대구 먹거리 안전 우리가 지킨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광주일등뉴스] 대구시는 오는 17일 오후 1시 10분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먹거리 감시체계 구축을 위해 ‘2019년도 소비자 식품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대구시와 8개 구·군은 올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57명을 위촉했다.이들은 식품관련학과를 졸업하였거나 식품위생행정에 종사한 경력자, 소비자단체 및 노인회 등의 추천으로 위촉되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들은 식품접객업소 등 위생상태 지도 점검 유통식품 등에 대한 수거 및 검사 지원 식중독 예방 유통 중인 식품 등의 표시 기준 또는 허위 표시 지도 학교주변 불량식품 유통 차단 음식문화개선사업 계도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감시원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지도점검의 전문성 강화에 따른 운영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검체수거 및 취급요령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지난해 연인원 4,363명이 참여해, 식품위생업소 27,501개소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식품위생 지도 및 수거검사 등에 참여해 계도와 홍보활동을 함께 수행해 위반업체 770곳을 적발해 행정조치 한 바 있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식품위생 감시원의 전문성과 감시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적극 활용해 대구지역의 식품안전 수호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