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광주은행, 임직원 복지포인트 등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 ’ 전개
[취재현장] 광주은행, 임직원 복지포인트 등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 ’ 전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참여 본격 시동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15일 오전 11시 20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광주은행이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 일환으로 6억 6백만원의 광주상생카드 구매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장용관 광주은행노조위원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채 광주은행시청지점장이 참석했다.

(왼쪽부터)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장용관 광주은행노조위원장은 '광주상생카드 구매증서'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광주은행은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방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가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광주상생카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로, 지난 달 21일부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을 자발적으로 전개하여 임직원 복지포인트 5억 여원 및 개별구매 1억 여원 등 총 6억 6백원 상당을 구매하기로 했다.

이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행사에 참석한 송종욱 은행장, 노조위원장 등 광주은행 관계자들에게 “광주상생카드를 구매 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상생카드 활성화에 적극 협조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생카드’는 체크카드와 정액형 선불카드 2종으로 발행되며, 체크카드는 캐시백 및 야구장 입장료 할인 등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선불카드는 구매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지난달 20일 출시부터 이달 14일까지 7,000여장이 발급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은행 상생카드 구매서 전달식에서 " 광주상생카드가 빠른 시간안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셔서 감사하다.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 지역의 더 많은 기업・단체들이 광주상생카드 구매・사용에 적극 동참해 주실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전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한 이번 ‘광주상생카드 사용하기 운동’은 광주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염원이 담겨있다. 앞으로도 광주상생카드 사용하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광주시민과 지역 기업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도록 홍보 및 판매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광주상생카드 활성화에 동참하는 기관・단체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광주상생카드 발급과 사용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은행, 임직원 복지포인트 등 ‘광주상생카드 사주기 운동 ’ 전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장용관 광주은행노조위원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상생카드 구매증서' 전달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김경태 광주은행부행장, 장용관 광주은행노조위원장, 박남언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