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9-07-18 11:48 (목)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건이강이 청소년서포터즈 출범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건이강이 청소년서포터즈 출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건강생활 실천문화 확산 및 대국민 건강보험제도 홍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10일 비만예방, 금연 등 청소년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건이강이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원길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건이강이 청소년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원길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청소년기는 평생을 거쳐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라며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만큼, 또래 간 소통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 서포터즈는 2017년부터 운영하여 왔으며 작년에는 관내 5개 학교 약 100여 명이 참여해 SNS 및 건강캠페인 활동 등 또래 간 소통을 통해 청소년 건강생활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직원은 건이강이 청소년서포터즈 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건이강이 청소년서포터즈는 결의문 낭독을 하고 있다.
올해는 관내 6개 중․고등학교 학생 107명이 서포터즈 활동을 하게 되고 운영기간은 10월 31일까지 약 7개월이며, 블로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 비만예방, 금연 등에 대한 정보전달과 건강보험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는 소통 메이커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광주지역 중‧고등학생의 ‘현재 흡연율(8.4%)’이 전국 17개 시‧도 중 가장 높아 관내 청소년 금연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흡연률 자료 출처 : 2018년 청소년건강행태조사(질병관리본부)

이원길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 건이강이 청소년서포터즈들은 출범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서포터즈들의 활동 다짐 메시지를 담은 결의문 낭독, 위촉장 수여 그리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공유하였으며, 건강보험제도 동영상 시청으로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의 중심에 있는 건강보험공단의 역할과 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