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7 17:35 (화)
고양시, 관산동-주엽1동 동메이트 협약식 개최
고양시, 관산동-주엽1동 동메이트 협약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1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주민참여단의 ‘동메이트 프로젝트’ 시범사업, 관산동-주엽1동 교류 활성화 기대
▲ 고양시는 지난 10일 고양시 관내 동 상호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산동-주엽1동 동메이트 협약식을 개최했다.
[광주일등뉴스] 고양시는 지난 10일 고양시 관내 동 상호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산동-주엽1동 동메이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제4기 자치기획 주민참여단의 ‘동메이트 프로젝트’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시범사업으로 관산동과 주엽1동이 상호 메이트로 매칭돼 그간 각 동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교류방안 협의 결과를 공식적으로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서 주요내용은 자료 및 정보교류의 활성화, 지역축제, 문화 예술 등 체육교류 추진, 워크숍, 벤치마킹, 체험행사 등이며, 세부사항은 상호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고양시 관내 동 간에 상호 교류를 활성화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동 간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류희동 자치기획 주민참여단장은 “자치기획 주민참여단 제안사업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고, 송석순 관산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송광수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각 동이 상생할 수 있는 주민자치 사업을 발굴해 교류를 활성화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