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민관협력 통해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활성화 추진
민관협력 통해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활성화 추진
  • 이명수
  • 승인 2019.04.1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오는 11일 목요일 오후 2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 1층 교육실에서 민간단체와 ‘2019년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협의회’ 구성해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드림오션네트워크, 부산생명의숲, 에코언니야, 부산어머니그린운동본부, 부산자연체험교육단 자연애친구들이 참여한다.

에코센터는 이번 협약이 낙동강하구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알리고, 보존하는데 지역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경제와 낙동강하구 생태관광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민간단체 주도의 다양한 생태관광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5종 프로그램을 올 4월부터 12월까지 87회에 걸쳐 진행해 가족·유아·여성·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하고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환경보전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낙동강하구는 대표적인 철새도래지이자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기수지역으로 다양한 동·식물의 생태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생태관광지”라며 “기존 생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이번 민관협력을 통해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움과 생태보전의 중요성에 대해 느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