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동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동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 정향숙 기자
  • 승인 2019.04.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방, 청년창업허브공간 조성…초기창업자 등에 사용료 50% 감면 혜택
▲ 광주광역시_동구
[광주일등뉴스] 광주 동구가 창업공간 지원 등 체계적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마을공방과 청년창업허브 2개 분야다. 마을공방의 경우 창업7년 이내 창업기업 문화·예술 콘텐츠 기반 전문디자인업 수공예 창작·예술공방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이면 가능하다.

청년창업의 경우 만39세 이하 예비창업자 창업 3년 내 기업 4차산업 관련 기술기반 기업, ICT 및 지식서비스 분야 기업 등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입주기업이 되면 기준에 따라 사용료 50%를 감면받는다. 입주 계약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마을공방의 경우 최대 5년, 청년창업기업인 경우 최대 1년 또는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구비서류를 창업지원센터 2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창업자 역량, 사업계획 적정성,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입주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주변시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용료 감면혜택은 물론 전문컨설팅 등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반영한 마을공방이나 청년창업기업 등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