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 행복키움프로젝트 ‘온·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 행복키움프로젝트 ‘온·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현옥)는 6일 오전 8시 30분 광주 보건대학교 벧엘관에서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 행복키움프로젝트 ‘온ㆍ다’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에는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 최경환 국회의원, 김경진 국회의원,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 교수, 김동철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조현숙 여사, 정순애 광주시의원, 송기석 변호사,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손항환 광주시보육계장, 전경희 광산구청여성보육과장, 신미영 서구청보육지원팀장, 강선희 북구 보육지원팀장, 한정미 북구청보육담당(팀장서리), 정영미 광주시보육인연합회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송현경 전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순실 부회장, 최애경 부회장, 서은영 감사, 정희남 감사, 최민숙 사무국장, 김종례 서기, 임선아 재무, 안선희 총무, 이미숙 동구회장, 오정희 서구회장, 김현숙 남구회장, 강창숙 북구회장, 박선화 광산구회장, 조하원 소프라노, 김지혜 소프라노, 손지희 바이올린, 손승희 플릇 '소리화앙상블'팀, 공현지 국악인, 황수진 대주노벨어린이집원장, 최광례 서현EQ어린이집보육교사, 박영란 베베어린이집교사, 황영숙 아이숲어린이집원장, 노상현 (주)키드키즈평생교육원실장, 국민희 영유아교육연구소장 등 내빈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 행복키움프로젝트 ‘온·다'에 참석해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그간 '보육교사가 좋은 사회를 만든다'는 슬로건 하에 부모님들의 안심보육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영아기 담임교사의 고용안정이 필요하며, 대한민국 아이가 어떤 어린이집을 다녀도 동일한 보육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하듯 우리 선생님들도 '동일자격, 동일 노동가치'에 동일임금지급이라는 신념으로 교사들 간 정당한 처우가 지원되어 안정적인 보육이 이뤄져야 할 것이다. 하루속히 '반별 인건비 지원, 반별 운영비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은 사랑스런 영아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적인 리더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생애 최초의 선생님이시다. 현재 우리나의 출산율은 세계에서도 최하위권 수준이다. 진정으로 출산율이 우리나라의 운명을 가름할 주요한 사안이라면 국가가 나서서 육아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 해결책의 하나로 우리 아이들이 처음 경험하게 될 사회인 가정어린이집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이 행복하고 건강한 국가의 일꾼들에 대한 지원이며, 국가적 난제인 ‘저출산 문제’를 풀수 있는 해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교육은 보육교사의 전문적이고 역량있는 교사로서의 자질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즐겁게 힐링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 행복키움프로젝트 ‘온·다'에 참석해 "영아기는 전 생애 인간발달의 초석이 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어떠한 양육 및 보육을 경험하는지가 영아의 신체, 언어, 인지, 사회 및 정서발달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있는 영아를 전담하는 가정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은 다른 유형의 어린이집 교사와 달리 적극적이고 민감한 보살핌을 통해 우리의 소중한 미래이자 희망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도록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황영숙 아이숲어린이집원장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박현미 원장은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황영숙 아이숲어린이집원장의 시장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최광례 서현EQ어린이집보육교사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최광례 서현EQ어린이집보육교사는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박영란 베베어린이집교사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박영란 베베어린이집교사는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수상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평소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자세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조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보육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함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을 위해 이바지한 공이 큰 황영숙 아이숲어린이집 원장, 주지현 기쁨해어린이집 원장, 김종례 새솔어린이집 원장, 최광례 서현EQ어린이집 보육교사, 김영임 삼호어린이집교사, 정은영 웃음꽃어린이집교사, 정가희 수완하늘빛어린이집 교사, 박영란 베베어린이집 교사, 임정님 아이사랑어린이집 교사, 나명선 아이조움어린이집교사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정책관은 “오늘 실시하는 보육교직원 교육 ‘행복키움프로젝트 ’온다(온힘을 다하여)‘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아이들을 보살피는데 큰 도움이 되시기를 기대하며, 광주광역시에서도 보육교직원들에게 아이들을 정성껏 돌 볼 수 잇는 시스템과 처우개선이 동반될 수 있도록 행정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인구 감소를 막고자 정부가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다. 모두가 마음편히 아이를 키우는 나라, 그 아이를 제대로 돌보는 사회를 만드는게 가장 근본책이라 생각된다. 아이들이 중요한 만큼, 보육인들도 중요하게 대접받는게 맞다.보육인들을 위하는 길이 아이들을 위하는 길이라는 믿음으로 함께 하겠다. 광산구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한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박선화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광산구회장은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김삼호 광산구청장에게 전 회원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은 플랭카드로 감삼호 광산구청장의 방문을 환영했다.
이날 직무연수에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에 이어 교사 대표가 보육전문가로서의 ‘우리의 다짐’ 선서, 회장 인사말, 축사와 김삼호 광산구청장의 환영사를 듣고 우수교직원 표창에 이어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정종필 강사는 ‘결핵예방법 및 잠복결핵의 이해’ 강연, 국민희 강사는 “온.다 ”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 행복키움프로젝트 ‘온·다’]

 

'소리화앙상블' 조하원 소프라노, 김지혜 소프라노는 손지희 바이올린, 손승희 플릇연주자의 연주에 맞춰 ' 청산에 살리라', 'Matinata', 'You raise me up'을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소리화앙상블' 손지희 바이올린, 손승희 플릇 ' 연주자는 ' feel so good'을 연주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소리화앙상블' 공현지 국악인은 '배띄워라', '난감하네'를 열창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유아기는 애들이 한참 커나가는 시기라서 병치레가 잦고 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돌보아 기르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며 "광주시의회는 여성의 일과 가정의 양립에 가정어린이집이 바로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여러분을 위한 여건개선과 권익향상에 가능한 모든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 의장은 "오는 7월 열리는 광주세계수영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광주광역시 보육인들께서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 정부가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국공립 이용률 40%를 2021년까지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대한민국의 모든 영유아는 어느 유형의 어린이집을 선택하더라도 평등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100%국가책임제의 보육이 실현되어야 한다.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대한민국 보육! 100%국가책임제 슬로건을 가지고 신뢰하는 대한민국! 신뢰하는 보육! 가정어린이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경환 국회의원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여러분께서는 미래의 주역들을 육성하는 뜻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시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더 따뜻한 사랑과 애정어린 손길로 보살펴 주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 교수는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어른들, 국가의 당연한 의무이다.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지켜주기 위해 광주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원장님과 보육교사님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철 국회의원을 대신해 부인 조현숙 여사는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공공성이 강화 되어야 할 것이다.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정착되도록 서로 협력해 처우 및 시설운영 등의 난제를 풀어가는 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송기석 변호사는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
법무법인 감동으로 송기석 대표 변호사는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 교사와 원장님들의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현경 전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손항환 광주시보육계장, 이숙희 광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순애 광주시의원, 최경환 국회의원,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김경진 국회의원, 김경란 광주여자대학교 교수, 정영미 광주시보육인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김동찬 광주시의회의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 김순실 부회장, 강창숙 북구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 강선희 북구 보육지원팀장, 한정미 북구청보육담당(팀장서리), 김순실 부회장, 강창숙 북구회장과 북구임원들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교사대표들로 부터 윤리강령을 다짐받고 있다.
유현주 교사대표, 임지은 교사대표는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나는 내가 영유아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존재임을 잊지 않고, 항상 스스로의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한다"며 윤리강령을 다짐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보육인들은 "나는 영유아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며, 상호 신뢰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다짐했다.
(왼쪽) 황수진 대주노벨어린이집원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해 "영유아 가정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호 신뢰하는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국민희 영유아교육연구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온.다 ”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 참석한 원장과 교사들은 강연을 통해 전문적이고 역량있는 교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있다.
국민희 영유아교육연구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온.다 ”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영유아 보육을 위한 헌신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김희숙 금호엔젤어린이집교사, 김미경 튼튼어린이집교사, 김은주 아가별어린이집교사, 정해나 금쪽어린이집교사, 김연옥 굿모닝어린이집교사, 이은주 아진어린이집교사에게 장한교사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문순정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송현경 전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국민희 영유아교육연구소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국민희 영유아교육연구소장, 노상현 (주)키드키즈평생교육원실장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며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국민희 영유아교육연구소장과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은 광주광역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감성힐링교사연수에서 "우리의 소중한 미래이자 희망인 영유아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서 나가겠다"며 기념촬영
최현옥 광주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과 임원들은 "보육은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영ㆍ유아의 바른 성장을 돕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 회원모두가 지혜와 힘을 모아가자"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