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7 16:14 (금)
4계절 먹거리 음식사계로 남도의 맛 알린다
4계절 먹거리 음식사계로 남도의 맛 알린다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1.05.16 21: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지역특산물 등 한 눈에 볼 수 있는 ‘먹을거리 사계’ 개발

남도의 제철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음식사계가 시계 형태로 개발됐다.   전라남도가 맛의 고향 남도의 비옥하고 깨끗한 땅과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제철음식, 지역특산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녹색의 땅 전남 먹을거리 사계’ 디자인을 개발,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먹을거리 사계.

녹색의 땅 전남 먹을거리 사계는 전남에서 생산되는 제철 먹을거리를 월별, 계절별로 누구나 쉽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음식시계 형태로 개발했다.

전남을 대표하는 제철음식과 수산물 26종, 농산물 16종, 과일 14종, 사계절 생산 8종 등 지역특산물 64종을 독특한 시계 모양으로 디자인했으며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목은 한글과 중국어로 표기했다.

전남도는 음식시계를 주요 골프장, 음식점, 숙박업소, 기관․단체 등에 배포하고 관광홍보책자, 관광포털사이트(남도코리아)와 도 홈페이지 등 온라인 홍보도 함께 해나갈 계획이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녹색의 땅 전남의 대표 특산물과 제철음식을 음식시계 형태로 제작한 것은 남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역 먹을거리를 월별, 계절별로 즐길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골프장, 관광업소 등에 제작 배부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광객 2011-05-17 09:08:04
담양 떡갈비,장흥 한우삼합구이,승주 염소숯불구이,해남 대흥사 약오리,닭불고기,영산포 홍어,홍어삼합,함평시장 한우구이,등 지자체마다 특성있고 맛있는 음식들을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면 좋겠다.관광객에게 좋은 정보도 주고.....
지역축제때 떡갈비 먹으러 갔는데 대통밥 백반만 된데요...관광객이 많으니 단순하고 빨리 되는 음식 팔려고......대나무 축제때 죽녹원 옆 식당에서 일어난 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