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안보의 튼튼한 버팀목 예비군 사명감 고취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ㆍ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5일 오후 3시 31사단 신교대강당에서 31사단 부대창설 기념행사를 겸해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예비군의 사명감과 시민 안보의식을 고취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기념사(대독), 정경두 국방부장관 격려사(대독),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 박한주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을 대신해 김재규 기지방호전대장,  문인 광주북구청장, 구종천 동구청 부구청장, 최현식 해군3함대군수전대장, 배형수 국군31군사안보지원부대장,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재정 육군31사단수석부사단장, 김성진 육군31사단참모장, 방정환 육군31사단95연대장, 강부봉 96연대장, 오창환 93연대장, 김형기 31사단동원참모, 김광식 육군31사단정훈공보참모,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서종갑 503여단5대대서구예비군지역대장, 강병태 503여단 남구예비군지역대장, 이병용 순천대대상사면대장, 이희경 심리상담아카데미마인드앤소울센터장(교육학박사), 유표근 조선대학교외래교수,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고경자 순천여성예비군소대장, 김명숙 광산구여성예비군부소대장, 이인숙 목포여성예비군소대장, 박혜란 부소대장, 김영미 목포여성예비군2분대부분대장, 정하야나 육군31사단군악대장(소령)을 비롯한 시․도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시․군․구청장, 예비군 지휘관, 여성예비군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예비군의 날을 맞아 “예비군은 평소에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각자의 삶에 최선을 다하고, 훈련에 참여했을 때는 현역 못지않게 전투기술을 발휘하며 우리 군의 확고한 군사 대비태세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언제라도 국가의 부름에 응답할 준비가 되어 있는 예비군이 진정한 애국자이다.”며 “예비군 여러분은 대한민국 포괄적 안보의 실질적 첨병이다. 국민과 국가를 위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스스로 지키는 안보’를 실천하며, 언제나 국민들 곁에서 튼튼한 버팀목이 되어 주기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김성진 육군31사단참모장은 정경두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격려사를 대독하고 있다.
예비군의 날 행사는 2018년부터 광주·전남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유사시 공동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광주·전남 통합하여 개최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51주년 예비군의 날과 더불어 31사단 부대 창설 기념식을 거행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직장과 지역사회에서 각자 맡은 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해 오시면서 지역방위의 일익을 담당해 오신 예비군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그동안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더욱 안전한 나라, 평화로운 광주, 전남이 될 수 있도록 예비군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예비군 육성 발전에 공헌한 예비군 단체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 대통령 기념사, 국방부장관 격려사, 축사, 예비군의 결의문 낭독, 예비군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광역시,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안보 없이는 개인의 자유와 행복을 보장 받을 수 없다는 것이 역사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국가안보 앞에는 너와 내가 따로 있을 수 없다. '하나 된 국민이 최상의 안보이다. 국민의 뜻을 하나로 모아 '국민과 함께, 평화를 만드는 강한 국방'을 위해 이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이 적극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 우리 31사단도 본연의 임무에 충실함으로써 전남광주의 든든한 지킴이, 따뜻한 동반자로서 그 역할과 사명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축사를 전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평소 조국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으며, 특히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통해 예비전력 증강에 기여한 공이 큰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과 고경자 순천여성예비군소대장에게 육군31사단장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평소 조국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으며, 특히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통해 예비전력 증강에 기여한 공이 큰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에게 육군31사단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은 '평소 조국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으며, 특히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통해 예비전력 증강에 기여한 공을 높이 인정 받아 소영민 육군31사단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오창환 육군31사단 93연대장에게 황인권 육군제2작전사령관 표창을 전수 한 후 기념촬영
한편 광주시는 99개 동대 5만9천여 명의 예비군 자원을 확보해, 해마다 예비군 육성지원금을 지원해 노후한 장비와 물자를 교체하고, 예비군 과학화 및 훈련장 개선사업을 추진해 지역 예비군의 사기진작과 훈련여건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개최]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 김재규 공군제1전투비행단 기지방호전대장, 문인 광주북구청장, 최현식 해군3함대군수전대장, 배형수 국군31군사안보지원부대장,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 정재정 육군31사단수석부사단장, 김성진 육군31사단참모장, 방정환 육군31사단95연대장, 강부봉 96연대장, 오창환 93연대장, 김형기 31사단동원참모,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과 통합방위위원들은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주변국의 안보 환경이 여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점에서 지역방위의 주역으로서 예비군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관․군이 하나라는 생각으로 지역통합안보태세 확립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서종갑 503여단5대대서구예비군지역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 "안보가 튼튼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배경훈, 김동규, 장동인, 강보현 유공자에게 시장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구종천 동구청 부구청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는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왔으며, 특히 예비군 전력증강을 통해 향토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김영록 도지사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문인 광주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오늘날 번영과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예비군 여러분의 피와 땀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며 "국가의 부름이 있을 때마다 주저하지 않는 예비군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평소 조국에 대한 헌신과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으며, 특히 민.관.군.경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통해 예비전력 증강에 기여한 공이 큰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고경자 순천여성예비군소대장,오창환 육군31사단 93연대장 등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인숙 목포여성예비군소대장, 박혜란 부소대장, 김영미 목포여성예비군2분대부분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안보가 튼튼해야 사회 안정과 경제발전이 가능하다. 올 한해도 지역 민관군경이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안보와 치안에 기여해 큰 사고 없이 안전한 광주가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앞으로 더욱 조국과 군을 사랑하며 단합된 굳은 의지로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종수 광주전남재향군인회 회장, 배형수 국군31군사안보지원부대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국가안보가 위중한 지금, 우리 국민의 하나된 힘으로 굳건한 총력안보태세를 유지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전 후방이 따로 없는 현 안보상황을 감안할 때 통합방위와 지역발전의 핵심전력인 예비군의 중추적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정 육군31사단수석부사단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김명숙 광산구여성예비군부소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내 고장, 내 직장, 내 가정을 지키는 주인으로서 희생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용 순천대대상사면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우리의 안보 현실을 되돌아보고 지역 방위를 더욱 튼튼히 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육군31사단 지휘관들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고경자 순천여성예비군소대장,오창환 93연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하고 있다.
김성진 육군31사단참모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우리의 안보 현실을 되돌아보고 지역 방위를 더욱 튼튼히 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표근 조선대학교외래교수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우리의 결의를 받고 있다.
김동영 예비군 대표, 고경자 순천여성예비군소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적의 어떠한 도발 책동도 즉각 분쇄할 수 있도록 항시 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전술 전기연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이희경 심리상담아카데미마인드앤소울센터장(교육학박사), 김재규 공군제1전투비행단 기지방호전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서 "자유민주체제 수호와 선진국 도약의 역군으로서 경제발전과 사회질서 확립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정하야나 육군31사단군악대장(소령)과 군악대원들은 ]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축하연주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개최 됐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마친 후 이희경 심리상담아카데미마인드앤소울센터장(교육학박사)으로부터 예비군과 장병들에게 필요한 '육군31사단과 함께 하는 컬러힐링 프로그램'에 대해 보고를 받고 기념촬영
이희경 심리상담아카데미마인드앤소울센터장(교육학박사)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마친 후 소영민 육군31사단장에게 예비군과 장병들에게 필요한 육군31사단과 함께 하는 컬러힐링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소영민 육군31사단장, 정종제 광주시행정부시장, 박병호 전남도행정부지사, 문인 광주북구청장, 정재정 육군31사단수석부사단장, 박해일 한국자유총연맹광주시지부장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을 기념해 국가안보에 대한 담소를 나눈 후 기념촬영
소영민 육군31사단장, 배형수 국군31군사안보지원부대장과 통합방위위원들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을 기념해 국가안보에 대한 담소를 나눈 후 기념촬영
박재호 육군31사단503여단장, 강병태 503여단 남구예비군지역대장, 조영순 503여단5대대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과 예비군은 광주광역시·전라남도, 제51주년 예비군의 날을 기념식을 마친 후 "호국의 방패인 광주.전남지역 15만여명 예비군 일동과 함께 국가보위와 지역수호의 확고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짐한다"며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