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취재현장]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취재현장]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해오름관에서 13개 이전공공기관·지역기업 등 상담부스 마련 취업정보 제공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따스한 햇살과 벚꽃이 만개한 4월 4일 오후 2시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해오름관에서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병호 전라남도행정부지사, 홍성금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리, 주현종 국토교통부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임택 동구청장, 이민원 균형발전위원회 혁신도시특별위원장, 장석주 광주광역시지역혁신협의회의장, 강광민 조선대학교 교수(경영학박사), 김우형 행복찾기센터 대표(전문스타강사), 김소영, 김수경, 김민서, 류운주, 양은아, 이미선, 문하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글로벌금융학과) 학생들, 김태헌, 최도원 취업준비생과 취업준비생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광주에 봄바람이 불고 있다. 산업 불모지였던 광주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례없는 광주형일자리 사업을 성사시켰고,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노사상생 도시를 실현해 가고 있다. "며 "내년 5월이면 이곳 조선대 해오름관에 황금알을 낳는 시장으로 알려져 있는 이(e)스포츠 상설경기장도 문을 열 예정이다. 이처럼 기분 좋은 소식들이 여러분에게 양질의 일자리로, 행복한 삶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광주광역시가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한 내외빈과 취업준비생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1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총 16개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했다. 청년들에게 새로운 희망, 새로운 기회가 생겼다. 일자리를 찾아 서울로, 타 지역으로 나갔던 우리 청년들이 광주에서도 좋은 일자리를 갖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22년까지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을 30%까지 확대하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취업문은 더욱 넓어질 것이다”며

“우리 청년들이 항상 꿈을 갖고 도전하기를 주저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저 또한 우리 청년들이 일자리 걱정없이 당당히 살아가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의 꿈을 반드시 실현하겠다. 청년들이 떠나는 광주에서 청년이 돌아오는 광주, 사람과 기업, 돈이 찾아오는 광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강광민 조선대학교 교수(경영학박사), 김우형 행복찾기센터 대표(전문스타강사), 김소영, 김수경, 김민서, 류운주, 양은아, 이미선, 문하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글로벌금융학과) 학생들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지역 인재채용은 공공기관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국가균형 발전을 앞당기는 중요한 일이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 홍보부스를 찾은 김태헌, 최도원 취업준비생에게 "광주은행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과 절차를 꼼꼼히 살피고 준비를 잘해 국가와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군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기념촬영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이번 합동채용설명회에는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국전력을 포함한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13개 이전 공공기관과 광주은행을 비롯한 3개 지역기업과 2개 지역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광주전남지역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참가 기관·기업은 이전공공기관별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채용요강을 안내하고 취업 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진행했다.

박병호 전라남도행정부지사는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빛가람 혁신도시의 이전공공기관이 지역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어 감사를 드린다. 지난해 13개 공공기관이 채용한 1,698명 중 21.2%인 359명을 광주.전남에서 채용했다. 지역 인재 채용비율을 매년 3% 이상씩 늘려 2022년에는 30%를 지역인재로 뽑을 계획이다. 올해는 전체 채용인원 2,300명 가운데 400여 명을 지역인재로 채용할 예정이다. 지역 인재 채용은 공공기관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국가 균형 발전을 앞당기는 중요한 일이다"고 말했다.
기관별 채용요강소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채용방법 소개,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발표, 모의면접 시연 등 본행사와 직업심리검사, 면접 메이크업, 면접코디 컨설팅 및 면접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됐다.

이날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김소영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글로벌금융학과) 학생은 “이전공공기관·지역기업 취업에 대해 막연했었는데 채용 설명을 들어보니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될 지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 고향을 떠나지 않고, 부모님 가까이 살면서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안정감이 생긴다. 열심히 준비해서 지역사회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금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리, 임택 동구청장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공공기관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께서는 주저하지 마시고 평소 관심이 있었던 기관부스의 문을 두드리시길 바란다. 유익하고 다양한 채용정보와 더불어 자신감과 희망까지 안고 돌아가시길 진심으로 소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취재현장]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학교에 들어서자마자 봄기운에 생동감마저 든다. 계절도 봄이지만, 인생의 봄을 맞이한 우리 청년 대학생들의 열정과 폐기에서 느껴지는 에너지가 아닌가 싶다. 이 에너지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의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금 조선대학교 총장직무대리는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이번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 채용설명회에 참가해 주신 광주.전남 학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행사장 곳곳에서 채용정보를 안내 받고 있는 여러분들의 진지한 눈빛과 자세를 보니 공공기관에 대한 취업 열기와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축사를 전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박병호 전라남도행정부지사는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취업 준비생들을 격려했다.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생들은 취업 준비를 위해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에 참석한 김소영, 김수경, 김민서, 류운주, 양은아, 이미선, 문하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글로벌금융학과) 학생들을 격려하며 "취업을 원하는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과 절차를 꼼꼼히 살피고 준비해 원하는 곳에 당당히 취업해 국가와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군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에 참석한 김소영, 김수경, 김민서, 류운주, 양은아, 이미선, 문하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글로벌금융학과) 학생들을 격려하며 "취업을 원하는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과 절차를 꼼꼼히 살피고 준비해 원하는 곳에 당당히 취업해 국가와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군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격려를 전했다.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서 광주은행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채용정보, 채용전형, 면접 등 취업 상담을 실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유익하고 다양한 채용정보와 자신감과 희망을 안고 돌아가시길 바란다" 며 취업 준비생들을 격려했다.
강광민 조선대학교 교수(경영학박사), 김우형 행복찾기센터 대표(전문강사), 김소영, 김수경, 김민서, 류운주, 양은아, 이미선, 문하은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3년(글로벌금융학과) 학생들은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해 "자신감과 꿈을 가지고 성실히 준비해 간다면 자신들의 꿈과 마주하는 날이 온다.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2019 광주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