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기업탐방] 정우남 (주)삼도환경 대표 “친환경 플라즈마로 축사 악취·세균 제거 및 농산물 신선도 오래 유지하세요!”
[기업탐방] 정우남 (주)삼도환경 대표 “친환경 플라즈마로 축사 악취·세균 제거 및 농산물 신선도 오래 유지하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기자] 정우남 (주)삼도환경 대표는 제4의 물질인 플라즈마를 이용해 신선도 유지와 살균, 탈취까지 가능한 ▲플라즈마 축산악취제거기 ▲플라즈마 신선도유지기 ▲플라즈마 탈취살균기 등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농.축산농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정우남 (주)삼도환경 대표는 우연히 들른 축산 농가에서 AI(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닭과 오리가 대규모로 생매장 되는 현장을 보고, 충격을 받아 곧장 축산농가의 고질적인 악취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기계 개발을 위한 연구에 들어갔다.

정 대표는 축산 농가의 악취를 제거하고 살균하는데 플라즈마에서 답을 찾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3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기존에 없는 새로운 형태의 플라즈마 발생장치를 개발했으며,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마치고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신기술(NET) 인증까지 받았다.

㈜삼도환경에서 개발한 플라즈마 축산악취제거기 “토우쿨”은 축사내에서 유해가스(암모니아, 황화수소)를 제거하고 세균, 바이러스를 사멸하여 축사내 환경을 개선하여 사육성적을 좋게 만든다.

토우쿨의 핵심은 플라즈마 효율을 축사에서 99%이상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는 독성이 강한 포르말린 훈증·액상 소독이 아닌 친환경적인 플라즈마 가스로 실내를 살균하는 방식으로, 수분이나 습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플라즈마를 원활히 방출한다.

특히 플라즈마는 축사의 악취와 각종 세균을 탈취 살균한 후 산소로 환원되는 특성이 있어 2차오염원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150~200평 정도의 축사에 적합하며, 이동이 간편하며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 또 조작이 쉽고 유지관리가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이와 더불어 플라즈마 농산물신선도 유지기 ‘플라러스’는 ‘농축산플라즈마 발생장치’ 신기술(NET)적용 제품으로 플라즈마를 이용한 농산물 신선도를 유지하여 상품가치를 향상, 농산물 저장기간을 연장시키고 출하시기 조절로 농가소득 증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플라러스는 다습한 저온저장고 및 농수산물유통센터, 기타 식품 창고 등에서 장시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곰팡이균과 각종 세균, 악취 등 유해가스를 분해해 농산물 숙성 및 부패를 억제하여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한다.

플라즈마 탈취살균기 ‘플라젠’은 식품가공업체, 요양원, 병원, 다중이용 시설 등 각종 세균, 곰팡이류, 악취에 취약한 장소 및 시설의 탈취 및 살균을 친환경적으로 해결해 주고 있다.

정우남 (주)삼도환경 대표는 “지난 3년간 꾸준한 연구를 거듭한 끝에 수입에 의존하던 축사 맞춤형 플라즈마(오존) 발생장치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며 “이는 수입대체효과 뿐만 아니라 저렴하고 친환경적인 플라즈마 기술을 농축산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환경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정 대표는 “축산농가의 가장 걱정거리는 악취로 인한 인근주민들의 민원발생 문제와 빈번히 발생하는 AI와 같은 전염병인데 이 플라즈마를 사용하면 축사의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등을 99.9%까지 살균하고 악취 또한 95%이상 제거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 때문에 청정한 환경으로 바꾸어 준다”며, “플라즈마를 사용하면 축사나 저온저장창고의 관리에 기존 화학제품을 사용했을 때 보다 비용이 절감되고, 친환경적 제품이므로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다. 또한 2차 오염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산소로 환원돼 환경에도 기여 한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정우남 (주)삼도환경 대표는 “저희는 새로운 신기술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해 동안 불철주야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었다. 그 결과 국가에서 인정해준 신기술(NET)을 개발했지만 이를 알리고 실용화가 되기까지는 걸어가야 할 길이 아직도 멀고 험하다.”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응원해 주신다면 저희 같은 개발자들은 큰 힘과 용기를 갖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에 더욱 매진 할 수 있을 것이다”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한편, 토우쿨’은 (주)그린환경종합센터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탈취시험을 했고,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대장균, 녹농균, 곰팡이 등의 실험을 했다. 한국화학연구원에서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시험을 통해 성능에 대한 확실한 인증을 받았다

 

  문의: 정우남 대표이사 (010-7590-0788)/ 062-955-41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