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민간 건축물 내진보강 지원 위한 수요조사 실시
민간 건축물 내진보강 지원 위한 수요조사 실시
  • 김보경
  • 승인 2019.04.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지진·화산재해대책법’ 개정으로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지원사업’ 실시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올해 처음 내진설계가 적용되지 않은 민간건축물의 내진보강 활성화를 위해 ‘지진 안전 시설물 인증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증지원 사업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내진설계를 하지 않은 민간건축물 소유자에게 인증에 소요되는 내진성능평가 비용과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수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도는 내진보강이 이루어진 시설물에 대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인증하고, 시설물에 인증 명판을 부착하는 제도로 작년 10월 ‘지진·화산재해대책법’이 개정된 이후 올 3월부터 본격 시행되어왔다.

시는 이번 인증지원 사업을 통해 내진성능평가 비용 최대 900만 원, 인증 수수료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시설물 내진보강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일까지 관할 구·군 재난안전 부서에 지원요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 지원 사업은 지진재해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제도 정착과 지진에서 안전한 생활권 조성을 위해서는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