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51 (금)
대구·경북 도농상생 우수 농특산물 사러 오세요
대구·경북 도농상생 우수 농특산물 사러 오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4.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20190403154015.jpg][광주일등뉴스]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한 상생 협력사업으로 ‘대구경북 도농상생 우수 농특산물 정례 직거래장터’를 3일부터 매주 수요일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설·운영한다.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대구·경북 도농상생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및 농가에는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2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8년째 운영 중이며 대구시민과 경북도민의 큰 사랑을 받는 지역 대표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3일부터 오는 11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연 24회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대구와 경북 관내 시군구의 추천을 받은 우수 농·특산물이 계절별로 판매된다.

주요 품목으로는 대구시 D마크 명품인증을 받은 유가찹쌀, 미나리, 블루베리, 체리, 토마토, 무화과 그리고 한우, 한돈 등의 농축산물과 이를 가공한 미나리즙, 칼국수, 막걸리, 토마토 와인 등의 가공식품이다.

경북은 포항시의 젓갈류와 영덕군의 각종 수산물, 김천시의 구지뽕·표고버섯, 안동시의 찜닭, 구미시의 칡즙·장류·채소류, 영주시의 마·하수오·사과·인삼, 상주시의 잡곡류, 문경시의 건오미자, 의성군의 천년초·흑마늘, 영양군의 고추·잡곡류, 청도군의 미나리·감 말랭이, 고령군의 떡·버섯류, 성주군의 장류·한과·누룽지, 예천군의 잡곡류, 봉화군의 발효원액·산양삼 등을 시중가보다 10~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편 대구시는 두류공원 직거래장터에 이어 5일에 동대구역 직거래장터를 추가 개장해 격주 금요일마다 운영할 예정이며, 5월에는 대구MBC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를 후원해 시민들에게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연중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아줌마 축제, 도시농업박람회 등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 때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시민들은 대구경북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가는 판로확보 및 소득향상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직거래장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