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사)만남 광주지부 참사랑 봉사단 친수공원 정화
(사)만남 광주지부 참사랑 봉사단 친수공원 정화
  • 김명숙 기자
  • 승인 2011.05.05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사랑 봉사단 한마음 체육대회 및 친수공원 일대 정화운동

(사)만남 광주지부 참사랑 자원봉사자 한마음 체육대회가 4일 봉사자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동림동 산동교 아래 친수공원에서 개최 되었다.

(사)만남 광주지부 참사랑 봉사단 한마음 체육대회

가정의 달을 5월을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봉사의 손길을 펼치고자 노력하고 있는 참사랑 봉사단 기관호 단장은 “봉사자들의 마음이 먼저 하나가 되고 더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다채롭게 준비한 경기가 끝나고 참가자 전원이 산동교 아래 친수 공원 일대 정화운동을 실시 하였다. 아이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오성래 (두암동 35세)씨는 “마음은 있었으나. 쉽게 하지 못했었는데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아이들에게 산 교육이 된 것 같아 더 보람있다.”라고 말했다.

산동교 다리 밑 친수공원은 갖가지 야생화와 식물들로 꾸며져 학생들에게 생태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다리를 사이에 두고 북구와 광산구를 이어주는 산동교 아래 친수공원은 인근주민들의 아름다운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2008년에 개장한 동림동 수변(천수)공원은 영산강 황룡강 치수대책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고 축구장. 다목적 운동장을 비롯해 각종 운동시설.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이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