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시·협회·건설대기업 영남지회 간담회 개최
시·협회·건설대기업 영남지회 간담회 개최
  • 김보경
  • 승인 2019.04.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구·군, 중앙1군 건설대기업 영남지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시회 모여 간담회 개최
[광주일등뉴스]부산시는 오는 2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시-구·군-협회-건설대기업 영남지회가 모여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부산시와 16개 구·군을 비롯해 중앙1군 건설대기업 영남지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부산시회가 참여한다. 구·군과 건설대기업은 지역 건설 경기 회복을 위해 처음으로 자리를 함께한다. 이들은 한 데 모여 하도급 참여 확대를 통한 일감 확보와 국토교통부의 건설산업 체질개선에 대비한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율 70%’로 상향하는 방안과 현장설명회 시 부산시와 협회에서 추천하는 우수 설비건설업체 참여 협조 등 지역의 전문·기계설비건설업체의 현안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부산시는 이 자리에서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타전문건설기업 육성 지원사업’과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 등 정책을 공유하고, 지역업체와 중앙1군 건설대기업의 애로사항도 적극 청취해 건설경기 침체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 앞서 전년대비 올해 관급공사 발주금액을 49% 이상 늘려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업체 일감확보를 위해 ‘하도급 홍보세일즈단’이 중앙1군 건설대기업 본사를 방문해 지역건설업체를 지속적으로 홍보해왔다.

또한 부산지역에 많은 사업장을 가진 중앙1군 건설대기업 영남지회와 간담회 등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업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지역업체의 건설공사 참여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일선에서 직접 공사를 관장하는 구·군 책임자와 건설대기업 관계자, 관련협회가 지역 건설업계의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로 관련업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환영하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중소 지역 건설업체를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 건설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