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15:37 (월)
부산시, 에너지 진단 및 시설개선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
부산시, 에너지 진단 및 시설개선 에너지 효율화 사업 추진
  • 김보경
  • 승인 2019.04.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비용 절감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 추진절차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와 함께 에너지 비용 절감을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9년 부산광역시 에너지 진단 및 시설개선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지원법 제2조에 따라 부산시 소재 중소기업 20개 업체를 선정, 수요자 맞춤의 에너지 진단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큰 설비 위주의 개선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비 3억 1천만 원을 투입해 시설개선 비용의 50% 이내, 업체별 최대 1,4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 시행은 에너지 진단 및 개선사업 전문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에서 맡는다.

세부내용 및 추진절차, 신청자격 등은 부산시 홈페이지 및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4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 관계자는 “사업장에서 요구하는 수요자 맞춤형 진단 실시 후 진단결과를 분석해 공기압축기, 보일러, 냉난방기기 등 고효율 설비로의 시설개선 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 소재 중소기업체에 에너지 사용절감 방안을 제시할 것이며, 에너지 비용 및 생산원가 절감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