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본부 정규연구과제 연구결과 설명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본부 정규연구과제 연구결과 설명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19.03.2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빈도·고비용 이용군 지원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등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지난 28일 광주본부 대회의실에서 지자체, 학계, 요양기관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규연구과제 연구결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원길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설명회가 여러 관계자들과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으며, 국민을 위한 건강보장실현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천하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에서 2018년도에 연구한 정규연구과제를 관계자분들과 결과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단은 이지혜 박사의 ‘다빈도․고비용 이용군 지원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를 시작으로 ‣지역별, 유형별 의료기관 수급분석Ⅰ(박수경 박사) ‣영유아 건강검진 효과 평가 연구(백종환 박사) ‣환자별 원가 산정방법론에 대한 연구Ⅱ(정의신 박사) ‣가족요양서비스 제도개선에 관한 연구(김민경 박사) 등 5편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및 토의 시간을 갖는 등 지역사회와 공유하였다. 

이 중 ‘지역별, 유형별 의료기관 수급 분석’ 결과를 발표한 박수경 박사는 의료기관의 전반적 공급과잉과 분포 불균형 문제를 지적하며, 건강보장에 필요한 요양기관의 양과 질, 분포를 고려하여 요양기관을 확보하여야 한다고 제언하였다. 또한 향후 병상수급계획 및 보건의료발전을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 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