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15:37 (월)
부산시 홈페이지가 27일부터 새롭게 다가갑니다
부산시 홈페이지가 27일부터 새롭게 다가갑니다
  • 장윤진
  • 승인 2019.03.2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
▲ 대표홈페이지 메인화면 변경 후 모습
[광주일등뉴스] 부산시는 시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민선 7기의 다양한 정책과 시정소식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을 오는 27일부터 개편한다고 밝혔다

개편내용은 주요 시정을 홍보하는 시장실, OK1번가 시즌2 및 3개의 세로형 메인배너를 가로형 롤링배너로 구현해 가독성이 높였으며, 메인배너의 일부였던 시장실 및 OK1번가 시즌2는 독립된 제공 공간을 확보했다. 또, 주민참여예산 배너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시민 참여시정을 부각했다.

그리고 흩어져 있던 보도자료, 부산이야기, 바다TV, 시 공식 SNS 등 시정소식은 하나의 섹션에 모아 홍보기능을 향상하였으며, 스마트 현장사진신고 등 빠른 서비스에 있는 많은 정보를 시민에게 필요로 하는 정보만 배치해 정보 접근 효율성도 높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으로 시의 주요정책이 더욱 효과적으로 시민에게 전달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원하는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대표홈페이지는 시민의 정보 접근성과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2015년부터 부서, 직속기관, 사업소 등의 개별 홈페이지를 통폐합해, 한 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