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7 16:14 (금)
여수 백병원, 와이파이존 구축
여수 백병원, 와이파이존 구축
  • 조경륜 기자
  • 승인 2011.04.21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및 방문객 편의위해 KT, 이달말까지 완료

어깨통증 전문 치료병원인 여수 백병원이 고객과 직원들을 위해 원내에 와이파이(WI-FI)존을 구축한다.
여수 백병원(원장 백창희)은 최근 스마트폰 열풍과 더불어 병원을 찾은 고객과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KT에 와이파이존 구축사업을 신청했다. KT는 여수 백병원을 비롯해 전남지역 병원 3곳에 이달말까지 와이파이존을 구축한다.

전남 여수 백병원은 이와 함께 국내 다른 통신사의 와이파이존 설치도 협의를 통해 조만간 성사시킬 계획이다.

여수 백병원은 병원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노트북 대여서비스, LCD TV 46인치 방송, 위성HD 방송 서비스를 통해 호텔에 버금가는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와이파이존은 무선접속장치(AP)가 설치된 곳에서 최대 반경 200m 일정 거리 안에서 최고 540Mbps로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근거리 통신 지역을 말한다.

국내에서는 무선랜(Wireless Lan)으로도 불린다. 무선랜을 오디오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뜻에서 ‘와이파이(Wireless Fidelity ; wi-fi)’라는 별칭으로도 널리 쓰인다. 와이파이 신호가 도달하는 범위나 지역을 ‘핫스폿(Hotspot)’이라고 한다.

사진설명=KT 직원들이 여수 백병원 1층 로비에서 노트북을 이용해 와이파이 신호를 점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